느껴봐 진동 시작!
iPhone을 사용해 카드에 지문을 읽게하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. 그러다가 예전에 TouchID를 사용할 때 지문 데이터를 iPhone에 넣을 때 잘 읽었다는 진동을 느낀 경험이 좋아서 지금 하는 프로젝트에 시도해봤습니다.!!
AVFondation을 import하였습니다.
- style으로 여러가지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아앗 문제가 생겼습니다.
- segmented control이 valueChanged될 때, 그리고 카드에 지문을 인식했을 때 generator.impactOccurred()를 사용했는데
segmented control이 valueChanged될 때는 잘 작동하는데 이렇게 한번 작동을 하고나서 지문 인식에서는 generator.impactOccurred()가 잘 안됩니다. ㅠㅠ
- 또한 카드에 지문을 인식하고 다시 카드 지문 인식을 요구하면 generator.impactOccurred() 작동하지 않습니다 ㅠ
해결
시스템 콜 시스템 콜! 인 것 같습니다. 그냥 근본을 부르면 해결됩니다.
- AudioServicesPlaySystemSound(1519) // Actuate "Peek" feedback (weak boom)
- AudioServicesPlaySystemSound(1520) // Actuate "Pop" feedback (strong boom)
- AudioServicesPlaySystemSound(1521) // Actuate "Nope" feedback (series of three weak booms)
생각
화면으로만으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줄 수 있지만 작은 진동으로도 유저에게 오감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재밌습니다.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UIScrollViewDelegate (0) | 2021.06.30 |
---|---|
[iOS] UserNotifications (2) | 2021.06.23 |
[iOS] 다크모드 막기 (0) | 2021.06.08 |
[iOS] NFC, CoreNFC, WWDC (0) | 2021.06.07 |
[iOS] OAuth2.0 access token을 받아보자 (1) | 2021.05.10 |